본문 바로가기
알수록도움되는

옷에 핏자국 없애는 방법 세가지 소개

by eeeisu 2018. 8. 4.

옷에 핏자국 제거하는 방법 


코피를 쏟거나 뜻하지 않게 피가 묻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은 흐르는 물에 빨래하듯이 옷을 문지르면 피가 빠지는데, 그렇지 않고 얼룩덜룩하게 옷 섬유 안에 다홍빛으로 물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옷에 핏자국을 없앨 수 있는 방법 3가지를 준비해봤습니다. 


1단계- 베이킹소다로 헹구기

베시이팅소다의 과산화수소가 반응해서 피가 묻은 섬유에 있는 핏자국을 빼준다고 합니다. 베이킹소다를 구매해서 피묻은 옷에 뿌린 다음, 헹구시면 핏물이 빠집니다.


2단계-무즙을 이용한 핏자국지우기

베이킹소다로 되지 않는다면 무즙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무를 갈아서 즙을 만드시고, 이것을 피 묻은 옷에 올려두세요. 스며들고 20분에서 30분 정도 지나고 나면 미지근한 물에 헹궈주세요. 시간 소요가 됐던 30분동안 무즙이 피에 있는 단백질을 분해해줘서 피자국이 없어진 상태가 될겁니다. 


3단계-만물지우개 치약활용하기

피약은 갖가지 찌든때를 없애주는데 효자노릇을 합니다. 무즙으로 해결되지 않았던 곳에 치약을 짜서 올리고 치솔질을 하거나, 손으로 빨래하듯이 문질러주세요. 핏자국이 없어질때까지 문지르면 자국이 모두 사라져있을겁니다. 


이 3단계에 해당하는 것을 활용해보시면 어렵지 않게 옷에묻은 핏자국을 없앨 수 있을겁니다. 여러분 김치국물을 쏟았던 옷이나 얼룩진 다른 옷들이 있다면 다른 방법으로 없앨 수 있는지 알아보시는 것도 핏자국 없애시는데 도움되실거라 생각합니다.